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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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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인터넷사이버몰) 표준약관
고객용 표준약관 제10023호
(2014. 9. 19. 개정)



제1조(목적) 이 약관은주식회사 한국낚시방송 회사(전자상거래 사업자)가 운영하는 주식회사 한국낚시방송 사이버 몰(이하 “몰”이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사이버 몰과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정의)

① “몰”이란 주식회사 한국낚시방송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 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버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② “이용자”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 ‘회원’이라 함은 “몰”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① “몰”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모사전송번호·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주식회사 한국낚시방송 사이버몰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배송책임·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③ “몰”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④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몰“은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⑤ “몰”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몰”에 송신하여 “몰”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⑥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3. 기타 “몰”이 정하는 업무
② “몰”은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③ “몰”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④ 전항의 경우 “몰”은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중단)

① “몰”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몰”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몰”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몰”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몰”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몰”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몰”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몰”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④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몰”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① 회원은 “몰”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몰”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②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몰”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몰”을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③ “몰”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몰”은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④ “몰”이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회원에 대한 통지)

① “몰”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② “몰”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구매신청)

①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1. 재화등의 검색 및 선택
2.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3.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4.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5. 재화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몰”의 확인에 대한 동의
6. 결제방법의 선택
② “몰”이 제3자에게 구매자 개인정보를 제공·위탁할 필요가 있는 경우 실제 구매신청 시 구매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회원가입 시 미리 포괄적으로 동의를 받지 않습니다. 이 때 “몰”은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제공받는 자,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 목적 및 보유·이용 기간 등을 구매자에게 명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5조 제1항에 의한 개인정보 취급위탁의 경우 등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릅니다.


제10조 (계약의 성립)

① “몰”은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② “몰”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③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지급방법) “몰”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몰”은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수령 시 대금지급
6. 마일리지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7.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12조(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①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②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3조(재화 등의 공급)

①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4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5조(청약철회 등)

① “몰”과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3조 제2항에 따른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그 서면을 받은 때보다 재화 등의 공급이 늦게 이루어진 경우에는 재화 등을 공급받거나 재화 등의 공급이 시작된 날을 말합니다)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②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③ 제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④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①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등의 환급을 지연한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1조의2에서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②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③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④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17조(개인정보보호)

①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시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② “몰”은 회원가입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미리 수집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상 의무이행을 위하여 구매계약 이전에 본인확인이 필요한 경우로서 최소한의 특정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몰”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는 때에는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④ “몰”은 수집된 개인정보를 목적외의 용도로 이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이용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몰”이 제3항과 제4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⑥ 이용자는 언제든지 “몰”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몰”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몰”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⑦ “몰”은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⑧ “몰”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⑨ “몰”은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제18조(“몰“의 의무)

① “몰”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③ “몰”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④ “몰”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9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① 제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몰”에 통보하고 “몰”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20조(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몰”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4. “몰”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몰”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6. “몰”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1조(연결“몰”과 피연결“몰” 간의 관계)

① 상위 “몰”과 하위 “몰”이 하이퍼링크(예: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② 연결“몰”은 피연결“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몰”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2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 “몰“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몰“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몰”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몰”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③ “몰”은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3조(분쟁해결)

① “몰”은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② “몰”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③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4조(재판권 및 준거법)

① “몰”과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② “몰”과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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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자 이용 약관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한국낚시방송(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 피싱티비몰(이하 몰이라 한다)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이하 판매업체라 한다)간의 계약 체결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게 됩니다.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판매업체가 피싱티비몰을 통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것과 관련하여 필요한 회사와 판매업체간의 기본적인 권리, 의무 관계를 확정함으로써 합리적인 몰 운영을 도모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에 대한 동의는 ㈜한국낚시방송(이하 회사라 한다)과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 피싱티비몰(이하 몰이라 한다)을 통해 상품을 판매하는 업체(이하 판매업체라 한다)간의 계약 체결과 동일한 효력을 가지게 됩니다.


제 2 조 (판매업체의 관리의무)
① 판매업체는 몰을 이용함에 있어 정직, 신용, 성실함으로 이용하여야 합니다.
② 판매업체는 재고부족 등 주문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있는 상품에 대해서는 미리 판매업체 관리시스템(SCM)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업체는 몰을 통하여 매매계약이 성립될 경우, 판매업체로서 구매자에게 성실하게 매매의 완결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합니다.
④ 판매업체가 몰을 이용함에 있어 법령을 위반하여 관련기관 등 제3자가 회사에 판매업체에 관한 정보제공을 정당하게 요청하여 온 경우, 회사는 그에 관한 자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⑤ 전항과 관련하여 판매업체가 본 약관을 이메일 등으로 전달받고 판매자 가입을 한 경우,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등에 관한 법률 제24조가 규정하고 있는 이용자의 동의를 득한 것으로 봅니다.

제 3 조 (상품의 정산기준가, 판매가격 및 수수료, 정산 대행업체에의 위임)
① 상품가격은 판매업체가 판매하는 상품의 원가와 배송비, 몰 수수료 등을 고려하여 판매업체가 스스로 결정합니다.
② 몰 수수료는 판매업체가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을 이용하여 재화나 용역을 판매함에 있어, 시스템 이용에 대한 대가로 판매업체가 회사에 지불해야 하는 기본 수수료로, 회사는 상황에 따라 공지를 통하여 몰 수수료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몰 수수료는 상품판매가 이루어지기 전에 회사와 판매업체간의 협의를 통하여 별도로 정해질 수 있으며, 구매자가 결제한 금액에서 몰 수수료를 공제 하고 회사가 판매업체에게 정산해주어야 할 금액을 판매업체는 세금계산서를 발행합니다.
④ 신속하고 편리한 거래를 도모하기 위하여 판매업체 등록이 완료됨과 동시에 판매를 할 수 있으며, 몰의 승인후에 자동 노출 됩니다. 기타의 보완서류를 정산 전까지 판매업체 별로 추가 작성하여 보완할 수 있습니다.
⑤ 판매업체와 정산은 판매대행 업체인 자회사 '(주)디앤엑스'에서 진행하며 한국낚시방송의 정산 업무을 위임합니다.


제 4 조 (판매업체가 제공한 정보와 그 책임)
① 판매업체는 상품의 명칭, 모델, 특징, 사양 등 상품에 관한 정보를 직접 판매업체관리시스템(SCM)을 통하여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② 판매업체는 제1항에 따라 몰에 제공한 정보를 직접 관리하여야 하며, 만약 제공한 정보가 사실과 다르거나 변경사항이 생길 경우 판매업체관리시스템(SCM)을 이용하여 직접 수정 및 관리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업체가 제공한 정보에 대한 모든 법적 책임은 판매업체가 스스로 부담합니다.
④ 판매업체가 본 조에 위반하여 상품정보, 가격변동 및 재고현황 등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을 지체하여 해당상품 주문 건에 대하여 구매철회, 구매약관의 해지, 교환 또는 반품요청 등의 사고가 발생할 경우, 그로 인한 비용 및 구매자에 대한 배상금 등은 원칙적으로 판매업체가 부담합니다. 만약 회사가 판매업체를 대신하여 비용 등을 지급한 경우에는 회사가 상품판매대금을 결제할 때 그 비용 등을 공제할 수 있습니다.
⑤ 판매업체는 몰을 통하여 판매되고 있는 상품들의 가격추이와 재고현황을 항상 주시하여야 하며, 해당상품의 소비자가나 일반 시중판매가의 변동이 있거나 재고물량이 부족하여 판매에 차질이 생길 우려가 있을 경우 지체 없이 피싱티비몰에 반영하여야 합니다.


제 5 조 (상품의 배송)
① 구매자의 구매의사가 결정되고 입금이 완료된 순간 몰 시스템은 판매업체에게 상품의 종류, 품목, 수량, 배송장소, 배송기일 등이 담긴 데이터를 자동으로 판매관리시스템의 주문목록에 반영하게 되며, 필요에 따라 E-mail, SMS,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전달하게 됩니다.
② 판매업체는 해당 주문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업체는 주문정보를 수시로 확인한 후 주문내역에 기재된 구매자의 배송지로 상품의 발송준비를 마무리해야 합니다.
④ 상품의 발송은 구매자의 특별한 요청이 있는 경우를 제외(상품의 준비 기간 미리 공지 제외)하고 판매업체가 결제완료일 기준 3영업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합니다.
⑤ 판매업체는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⑥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5조 1항에 의거하여 구매자의 입금이 확인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판매업체는 물류대행업체(택배)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인도한 후 즉시, 판매관리시스템에 해당 주문에 송장번호 등 필요한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만약, 판매업체가 물품을 발송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판매관리시스템(SCM)에 송장번호를 입력하지 아니하거나, 불성실하게 입력함으로써 배송추적이 불가능하여 회사가 판매대금을 판매업체에게 정산해줄 수 없는 상황이 3개월 이상 계속된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대금을 판매업체에게 정산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⑦ 판매업체가 상품을 제6항에 따른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아니하거나, 판매업체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구매자가 지정한 배송지 이외의 장소로 배송된 경우, 판매업체가 상품인도 사실을 증명하지 못하는 경우 등 수취인이 상품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한 경우에는 판매업체는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⑧ 판매업체는 제주지역, 도서, 산간 지역으로의 배송 등으로 인한 추가 배송비를 구매자에게 부담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단, 미리 공지된 경우 제외 가능합니다.


제 6 조 (상품의 반품 및 교환, 환불)
① 구매자가 상품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판매업체는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합니다. 단, 교환 및 환불 시점은 상품의 반송이 완료된 이후로 합니다. 이 경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귀책사유를 제공한 측에서 부담합니다.
② 피싱티비몰은 교환 및 환불 신청이 접수되면 판매업체에게 해당 내역을 통보하게 됩니다. 판매업체는 몰의 교환내역 통보를 받고, 상품의 반송이 완료된 후 5일 이내에 구매자가 교환제품을 수령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하고, 수령후 2일 이내에 환불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③ 상품회수 및 재 발송 비용은 귀책사유를 제공한 쪽에서 부담합니다.
④ 판매업체는 제품상의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는 경우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판매업체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7조 6항에 의거하여 동법 동조2항 2호 내지 4호의 규정에 의해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상품인 경우, 그 사실을 사이트상에 공지 및 상품의 포장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도록 하여 구매자의 청약철회권 행사가 방해 받지 않도록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제 7 조 (위약금)
① 재고 없음이나 배송지연, 상품하자 등 판매업체의 귀책사유로 인한 구매자의 주문취소, 환불, 교환 등의 건이 생길 경우 판매업체는 구매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위약금을 부담하며, 판매업체가 이를 준수하지 못한 경우에 회사는 이를 위해 중재할 수 있습니다. 위약금은 본 약관의 손해배상과는 별도로 책정됩니다.
② 판매업체나 판매업체의 고용인과 대리인의 책임하에 이루어지는 배송/반품/교환등과 관련하여 구매자와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업체가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 8 조 (품질보증 및 A/S)
판매업체는 상품정보에 몰에 품질보증 및 A/S정보를 제공하여야하며 게시된 상품정보에서 제시된 기간 및 조건에 따라 판매된 상품에 대한 품질보증 및 A/S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실시하여야 합니다.


제 9 조 (상품대금 정산)
① 회사는 주문관리시스템에 나타난 판매업체의 데이터를 기준으로 판매대금을 지급합니다. 단 시스템에 나타나지 않는 데이터가 있을경우 상호 확인 후 변경 가능합니다.
② 판매대금은 배송 요청일을 기준으로 월 단위 마감을 원칙으로 하되, 판매업체의 거래실적과 신용등급에 따라 회사는 이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판매업체는 정산에 필요한 소정의 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판매업체의 귀책사유로 인해 발생한 비용을 상품대금 정산금액에서 공제한 후 나머지 금액에 한하여 판매업체에게 지급하거나 판매업체가 상품인도 사실을 증명하지 못하는 배송건에 대한 구매자의 환불 요청이 있을 시에는 해당 판매업체의 비용으로 정산예정금액에서 임의로 해당 구매자에게 환불 할 수 있습니다.
④ 판매업체가 피싱티비몰 판매서비스 이용계약해지에 관한 판매업체의 서면에 의한 의사표시 없이 정산 받아야 할 판매대금을 모두 수령한 후에 판매행위를 중지하고 판매서비스를 이용하지 않는 경우에 제기될 수 있는 구매자의 환불요청에 대비하여 회사는 판매대금의 일정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의 지급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판매업체가 상품인도 사실을 증명하지 못하는 장기간 배송지연 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으나, 향후 구매자의 환불요청이 있는 경우에 대비하여 판매대금의 정산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와 판매업체 사이의 계약이 해지되거나 만료된 후 재계약을 하지 않을 경우, 회사는 판매업체의 마지막 3개월 동안 월평균 판매액의 20%에 해당하는 금액을 계약 해지일로부터 2개월 동안 예치하여 구매자로부터의 클레임에 대한 환불, 교환 등 추가비용지급에 사용하고, 이러한 염려가 없어진 후 나머지 금액전액을 지급합니다.
⑦ 구매자가 세금계산서(계산서 포함)나 현금영수증을 요구할 경우, 몰을 통해 체결된 금액에 대한 세금계산서(계산서 포함)나 현금영수증일 경우 (주)한국낚시방송이 구매자에게 발행해야 합니다.
⑧ 판매업체는 매월말 해당월 피싱티비몰을 통해 판매가 된 내용에 준하여, 수수료를 제외한 정산금액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회사에게 발행합니다.
⑨ 정산금액은 익월 15일에 현금으로 디앤엑스는 판매업체에 입금하며 해당일이 휴일일 경우에는 익일 지급합니다. 정산금액이 현저히 많이 발생한 경우 상호 협의 하에 정산 주기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기타 준수사항)
① 판매업체는 판매하는 상품이 유통 등을 위하여 허가나 신고가 필요한 경우, 상품 오픈 전에 이에 따른 제반 절차를 완료하고,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관계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적법하게 준수하여야 하며 그에 대한 모든 법적책임은 판매업체에게 있습니다.
②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13조에 의거하여 판매업체는 시•군•구청에 통신판매업신고를 하여야 합니다.
③ 판매업체는 피싱티비몰의 상호나 로고, 몰 관련 문구 등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전에 회사의 승인을 얻어야 합니다.
④ 판매업체는 피싱티비몰 판매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취득한 몰의 이용자에 대한 정보를 이용하여 몰의 이용자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여서는 아니 되며(직거래 금지의무), 만약, 판매업체가 본 항의 규정에 위반하여 직거래를 유도하거나 직거래를 한 사실이 확인되면 회사는 해당 판매업체를 퇴출시킬 수 있습니다.
⑤ 몰을 통한 거래에 따른 분쟁은 판매업체와 구매자 간의 자율적인 해결이 원칙이지만, 예외적으로 분쟁의 합리적이고 원활한 조정을 위하여 회사의 의견을 제시할 수 있으며 판매업체는 기본 원칙에 입각하여 최대한 존중해야 합니다.
⑥ 판매업체는 판매대금에 대한 정산을 목적으로 판매관리시스템에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해서는 안됩니다.
⑦ 판매업체는 항상 몰과 판매관리시스템을 확인하여 변동되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입력해야 합니다.


제11조 (개인정보 보호의무)
① 판매업체는 피싱티비몰 판매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취득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에서 정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② 판매업체가 전항의 규정에 위반하여 개인정보를 유용하거나 특정 또는 불특정의 제3자에게 유출할 경우 회사는 해당 판매업체를 퇴출시킬 수 있으며, 해당 판매업체는 관련 법령에 의한 모든 민,형사 상의 법적 책임을 지고, 자신의 노력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만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배송 등의 목적으로 판매업체에게 공개되어 있는 구매자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판매업체의 접근을 거래의 목적 달성에 필요한 상당기간이 경과한 후 제한하는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상당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특정 판매업체가 계약의 목적 달성을 위하여 제공된 타인의 개인정보를 본 약관의 규정에 위반하여 유출 또는 유용한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 조 (해지)
① 당사자 일방에게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상대방 당사자는 별도의 상의 없이 해지의 통지를 함으로써 본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및 본 약관의 일부를 이루는 부속 계약상의 의무를 위반하여 상대방 당사자로부터 그 시정을 요구 받은 후 7일 이내에 이를 시정하지 아니한 경우
2) 감독관청에 의하여 영업 또는 허가의 취소 또는 정지 등, 벌금이상의 처분을 받은 경우
3) 판매업체의 소홀함으로 인하여 구매자로부터 1개월 기준 전체 거래 건수의 30% 이상 클레임을 제기 받았을 경우
4) 파산, 화의 또는 회사정리 절차의 신청이 있거나 스스로 이를 신청한 경우
5) 제3자로부터 가압류, 가처분 또는 강제집행 (이하 강제집행 등)을 받고 그로부터 30일 이내에 강제집행 등의 정지 또는 해제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는 경우
6) 당사자가 발행한 어음 또는 수표가 부도로 되거나 은행과의 거래가 정지 또는 금지된 경우
7) 현저하게 상대방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8) 판매업체에게 계약기간 내에 계약이행을 할 수 없거나 계약 목적을 달성할 수 없게 할 만한 중대한 사유가 생긴 경우
9) 판매업체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사가 유•무형의 손해를 입은 경우
10) 영업 비밀유지 및 저작권등 준수사항을 이행하지 않은 경우
② 본 약관의 해지에도 불구하고 약관 해지 시 까지 배송 되지 아니한 구매자의 주문상품이 있거나, 교환 또는 환불 요청된 상품이 있는 경우, 판매업체는 상품의 배송, 교환 및 환불에 필요한 협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③ 본 약관의 해지 이후에도 이미 판매한 물건과 관련하여 발생한 판매업체의 책임과 관련된 조항은 그 효력을 유지합니다.


제 13 조 (손해배상)
① 당사자 일방이 본 약관을 위반하거나, 당사자 일방의 피고용인 기타 본 약관의 이행과 관련하여 도급, 위임 등으로 당사자 일방이 이행하여야 할 의무를 대신 이행하는 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상대방 당사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그 당사자 일방이 상대방 당사자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 다만,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고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당사자 쌍방 모두 책임을 면합니다.
② 판매업체가 제공한 상품정보에 오류가 있거나 허위광고, 과장광고로 인정되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판매업체가 이로 인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4 조 (회사의 면책 등)
① 회사는 피싱티비몰을 기반으로 한 거래시스템만을 제공할 뿐이며, 회사가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시스템을 이용하여 판매업체가 상품 등에 관한 정보를 직접 등록하고 그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모든 분쟁에 대한 책임은 당해 정보를 직접 등록한 판매업체가 부담합니다.
② 회사가 제1항의 사유로 말미암아 제3자에게 손해를 배상하거나 기타 비용을 지출한 경우에는 회사는 판매업체에게 책임을 물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해당 내용을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판매업체는 제공한 정보의 삭제나 수정으로 인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④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제20조 4항에 의거하여 판매업체가 사업자인 경우에는 소비자가 판매업체의 신원에 관한 정보(상호, 대표자명, 전화번호, 주소, 전자우편주소, 통신판매업신고번호)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야 하며, 판매업체가 사업자가 아닌 경우에는 거래상대방이 판매업체에 대한 정보(전화번호, 주소 등)를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여야 합니다. 본 항의 규정에 따라 회사가 판매업체에 대한 정보를 소비자 또는 거래상대방이 열람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판매업체가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및 동시행령 등이 요구하는 해당 정보를 판매자회원등록에 부정한 방법을 이용하여 기재하지 아니하고 등록을 한다거나, 허위로 해당 정보를 기재하고 등록을 한 경우 또는 판매자회원등록 후 판매관리시스템상에 부정한 방법을 이용하여 해당정보를 기재하지 아니하거나(삭제포함), 허위로 해당 정보를 기재함으로써(변경포함) 발생하게 되는 모든 법적인 책임은 판매업체에게 있습니다.
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5 조 (매매부적합물품에 대한 처리)
① 다음의 예시와 같이 매매 부적합 물품은 판매를 금하며, 매매부적합물품을 판매하여 발생하게 되는 모든 책임은 당해 매매부적합물품을 직접 등록한 판매업체가 부담합니다.
매매불가물품 및 저작권등 관련법규

매매불가물품
1) 복제품(이미테이션제품) 또는 유통 허가받지 않은 브랜드 제품
2) 상품권, 할인권 등 실제품이 아닌 것
3) 판매에 특별한 자격이 필요하거나 온라인상에 판매가 금지되는 물품 (의약품, 주류, 담배)등
4) 식약청 허가를 필하지 않았거나 판매자격을 취득하지 않은 불법약품 및 건강식품
5) 허가증,등록증과 상품의 명칭, 성분, 설명이 다른 물품
6) 면세품등 법적으로 판매에 문제가 되는 모든제품

관련법규 및 상세설명
1) 복제물품판매를 금지하는 이유
복제물품판매는 상표법등 지적재산권 관련 법규을 위반하는 행위이며, 민, 형사상 처벌의 대상이 될수 있으니 국내외 유명브랜드제품을 판매하실 경우에는 반드시 물품의 정품여부를 사전에 꼭 확인하신후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이미테이션 물품은 상표권 의장권을 침해하는 판매 부적합 물품이며 타인이 소유한 상표를 무단으로 도용한 불법복제로 볼수있습니다. 또한 이미테이션 물품등록으로 적발되어 법적인 처벌규정이 있는경우 관계기관에 신고되어 형사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각 브랜드들은 자신의 브랜드 자체를 특허청에 등록해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명상표를 풍, 스타일이라고 유사문구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은 부정경쟁방지및영업비밀보호에관한법률 제2조 상의 부정경쟁에 해당하며 상표권침해의 소지가 있어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타인의 상표나 로고를 사용하실 때에는 반드시 사전에 해당 권리권자에게 문서로 사용허락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2) 사진, 이미지와 상세 설명도 저작권 보호의 대상이 됩니다.
물품을 등록할 때 사진, 이미지, 폰트 또는 문구 등은 저작권의 보호의 대상이 될수 있습니다. 판매자가 물품등록시 기본적으로 자신의 창작물이 아닌 타인이 창작 또는 제작한 사진, 이미지, 폰트 또는 문구등을 무단으로 복제하여 게재하거나 허가없이 링크를 해서도 안됩니다.
타인의 사진이나 문구, 유료폰트 등을 이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해당 소유자 또는 판매자로부터 사용허가나 동의를 얻은 후에 사용하셔야 하며, 신문에 게제된 기사를 올릴 경우 그 출처를 밝혀주셔야 하며 허가없이 기사의 일부분을 편집하여 판매물품의 홍보에 사용할수 없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② 매매부적합물품에 대한 회사의 조치사항
1) 매매부적합물품과 관련하여 적법한 권리자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별도의 통지 없이 해당 물품에 대한 광고를 삭제하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제1) 호에도 불구하고 매매부적합물품이 판매 등록된 경우라면, 매매부적합물품으로 인해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당해 판매업체가 전액 배상할 의무가 있습니다.
3) 매매부적합물품으로 피싱티비몰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가 접수된 경우에는 신고자로 하여금 입증자료를 첨부토록 한 후 신고자가 입증자료를 첨부한 때에는 그 상품을 일시 판매중지상태(보류)로 변경시키고, 판매업체가 해당 분쟁을 완결 지을 때까지 해당 상품의 거래를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③ 매매 부적합 물품을 판매한 판매업체에 대한 조치사항
1) 매매 부적합 물품을 등록한 경우에는 피싱티비몰 MD에 의해 판매가 취소됩니다.
2) 등록된 매매 부적합 물품이 발견된 경우에는 당해 판매업체의 자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
3) 판매업체의 자격이 정지된 경우에는 물품 등록 및 판매가 불가능하며 법적인 처벌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관계기관에 신고되어 형사처벌을 받을 수도 있고 판매와 관련된 결제가 즉시 중단됩니다.
4) 국내에서 널리 알려진 타인의 영업표지로서 제3자가 특허청에 출원중인 상표나 의장을 판매업체가 무단 사용함으로써 영업출처에 대한 오인, 혼동을 일으키게 한 경우에는, 부정경쟁행위에 해당하여 당해 상품은 매매부적합물품으로 판매가 금지됩니다. 또한, 허위 내지 과장광고를 한 판매업체는 형법상 사기죄로 처벌될 수도 있습니다.


제 16 조 (비밀유지)
① 각 당사자는 법령상 요구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상대방으로부터 취득한 구매자명부, 기술정보, 생산 및 판매계획, 노하우 등 비밀로 관리되는 정보를 제3자에게 누설하여서는 안되며, 그 정보를 본 약관 이외의 목적으로 이용하여서는 안됩니다.
② 제1항의 의무는 회사와 판매업체간에 계약관계가 종료된 후 3년간 존속합니다.


제 17 조 (계약기간)
회사와 판매업체간의 계약기간은 판매업체가 약관에 대해 동의한 날로부터 당해 년도 말일까지로 하고, 기간 만료 1개월 전까지 서면에 의한 반대의 의사표시가 없는 한 계약기간은 전과 동일한 조건으로 1년간 자동 갱신됩니다.


제 18 조 (관할)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와 판매업체 간에 분쟁이 발생하여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에는 회사의 본점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19 조 (기타사항)
① 판매업체는 주소지 또는 대금결제를 위한 통장계좌 등의 변경이 있을 경우 즉시 회사에 이를 통지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본 항에 의한 통지의 지연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에 의한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지 못합니다.
③ 본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 •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 •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몰 판매업체 관리시스템(SCM)을 통해 판매업체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